확대 l 축소

안양시청소년재단 만안청소년수련관, 언택트 환경에도 청소년활동 핵심역량기반 청소년활동 운영 순항


[뉴스시선집중, 박광옥기자] 안양시청소년재단 만안청소년수련관은 코로나19 확진자 급증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가 적용되고 있는 가운데,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청소년활동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 중이다.

대면활동이 어려운 청소년들에게 활동의 효과성을 높일 수 있도록 유튜브, 줌(zoom), AR, 메타버스 등을 프로그램에 접목해 청소년의 역량 증진을 위해 힘쓰고 있다.

만수크리에이터, 학생동아리 워크숍을 유튜브와 메타버스를 활용하여 운영하였고, 미디어 상설교육, 뷰티마케터 등 30여개의 프로그램을 온·오프라인으로 청소년들과 소통하고 있다.

또한 2018년에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에서 개발한 청소년활동 핵심 역량 6가지(비판적사고, 의사소통, 협업, 창의력, 사회정서, 진로개발)에 기초하여 청소년의 생활과 밀접한 현실과제를 토대로 연령별 특성을 고려한 역량기반 청소년활동이 정착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만안청소년수련관 박영미 관장은 “다양한 역량기반 청소년활동 운영으로 지역의 청소년들이 필요로 하는 기능과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다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