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과천시, ‘광복(光復)을 기리다’ 기념 영상 게시

제76주년 광복절 기념 영상 ‘광복(光復)을 기리다’…13일 오전 10시 과천시 유튜브 공식채널 게시

[뉴스시선집중, 김강산기자] 과천시는 광복절을 맞아 경축식 행사 대신 ‘광복(光復)을 기리다’ 영상을 제작하여 과천시 유튜브 공식 채널에 게시한다고 밝혔다.

시는 코로나19 상황에 맞춰 ‘제76주년 광복절 경축식 행사’ 대신 이와 같은 영상 제작을 결정했다. 영상은 13일 오전 10시, 과천시 유뷰트 공식채널을 통해 공개된다.

‘광복(光復)을 기리다’ 영상은 조국의 광복을 위해 목숨을 아끼지 않았던 수천, 수만 선조들의 희생과 용기를 잊지 않고 기억하겠다는 의지를 담아 제작하였다.

영상에서는 윤용황 어르신이 과천시 독립유공자 유족대표로 기념사를, 김종천 과천시장이 광복절 경축사를 전달했다.

또한 기념공연으로 일제의 침략과 항일투쟁, 광복의 과정을 샌드아트로 표현하여 과천시만의 특별한 제76주년 광복절 경축 기념행사를 준비하였다.

김종천 시장은 “우리의 선열들은 ‘함께하면 어떤 위기도 이겨낼 수 있다’는 신념을 우리에게 남겨 주셨다. 지금 우리도 코로나19를 극복하는 과정에서 위기를 이겨내며 우리 민족의 역량을 다시금 확인하고 있다.

일제강점기 시대, 어려운 상황속에서 빛났던 선열들의 독립을 향한 희생과 헌신, 화합의 정신을 기억하겠다. 그리고 지금 우리에게 닥친, 코로나19와 같은 어려움을 더욱 슬기롭게 헤쳐나가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