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화성시문화재단, '제암리3.1운동순국기념관' 제76주년 광복절 맞아 특별 이벤트 진행

오는 8월 14~15일 제암리3.1운동순국기념관 및 화성3.1운동만세길 방문자센터에서 미션 수행하는 특별 이벤트 진행!

(재)화성시문화재단 제암리3.1운동순국기념관에서는 제76주년 광복절을 맞아 8월 14일부터 15일까지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특별 이벤트는 제암리3.1운동순국기념관과 화성3.1운동만세길 방문자센터 두 곳에서 미션지를 배부하고, 미션을 수행한 시민들에게는 다양한 기념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제암리3.1운동순국기념관에서는 전시를 둘러보고 화성3.1운동과 화성독립운동가를 맞추는 미션과 야외유적공원에서 사진을 찍는 미션을 진행하고, 화성3.1운동만세길 방문자센터에서는 만세길 관련 단어 찾기와 지정 장소에서 만세길 스탬프를 찍어오는 미션을 진행한다. 미션을 완수하면 마스크 스트랩, 화성독립운동가 3D 목공키트 등 다양한 기념품이 랜덤으로 들어있는 체험키트를 받을 수 있다. 이밖에 기념관 옆 야외유적공원 추모비에서는 한지로 직접 국화를 만들고 헌화하는 ‘화성독립운동가 꽃으로 피어나다’ 추모 공간 만들기와 광복의 기쁨을 시민의 공동참여로 표현하는 공동 미술 프로젝트 ‘바람개비 태극기’를 조성할 예정이다.

제암리3.1운동순국기념관은 화성 지역의 독립운동을 알리고 제암리·고주리 학살사건을 추모하는 기념관이다. 기념관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움츠러드는 상황에서 시민들이 다양한 활동에 참여함으로서 광복의 기쁨과 독립운동의 의미를 더욱 가까이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이벤트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제암리3.1운동순국기념관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화성시문화재단 독립운동문화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