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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성시, 청소행정서비스 향상을 위한 주민만족도 평가 시행

결과에 따라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대행업체에 인센티브 또는 패널티 부여

[뉴스시선집중, 박광옥기자] 화성시는 관내 생활폐기물 수집?운반을 대행하는 12개 업체에 대해 하반기 주민만족도 평가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주민만족도 평가는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대행업체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지역주민의 만족도를 평가하는 것으로 23일부터 오는 9월 30일까지 각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진행한다.

조사대상은 각 업체별로 담당하고 있는 읍?면?동에 거주중인 20세 이상 성인 1,200명(각 업체별 100명, 선정조사)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화성시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대행업체 평가조례’에 따라 주민 대면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주민만족도 평가는 바른수거, 생활환경 보전, 대시민자세, 종합만족도 등 총 11개 설문문항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총 30점을 만점으로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대행업체에 대한 주민들의 체감만족도를 측정하게 된다.

화성시는 이번 설문 결과와 현장?서류평가 결과를 반영한 종합평가 결과에 따라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대행업체에 인센티브 또는 패널티를 부여하는 방식으로 청소행정의 능률을 향상시킬 방침이다.

원용식 환경사업소장은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대행업체에 대한 공정하고 신뢰성 있는 평가를 바탕으로 대행업체의 평가체계 기반을 구축하고, 화성시 청소행정의 서비스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주민만족도 설문조사에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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