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성남시 ‘제48주년 시민의 날’ 온라인 토크쇼…200명 모집 중

성남시청 소속 펜싱 국가대표 오상욱 선수 출연

[뉴스시선집중, 박광옥기자] 성남시는 오는 9월 27일 ‘제48주년 성남 시민의 날(10.8)’을 기념하여 시민과 함께하는 온라인 토크쇼를 개최한다.

이번 토크쇼는 ‘We, Connected’라는 주제로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이지만 “우리는 모두 연결되어 있다.”라는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한다.

조충현 전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은수미 성남시장과 200명의 시민들이 줌미팅으로 시민의 날을 함께 축하하며 성남살이 이모저모를 나누는 뜻깊은 시간으로 진행된다.

성남에 대해 알아보는 퀴즈 대결, 나에게 특별한 성남 핫스팟(장소) 공개, 코로나19 종식 후에 하고 싶은 일 등을 이야기하는 시간으로 꾸며진다.

도쿄올림픽 펜싱 금메달리스트인 오상욱 선수(성남시청 소속)를 초대하여 펜싱 어벤져스 팀과 최근 예능방송 출연 에피소드 등을 들려준다.

현재 시 홈페이지 ‘온라인신청’ 게시판을 통해 온라인 토크쇼 참여시민 200명을 모집하고 있다.

한편 온라인 토크쇼 영상은 시민의 날인 10월 8일 오전 10시 유튜브 성남TV를 통해 공개된다.

성남시 주민자치과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2020년에 이어 올해도 온라인으로 행사를 열게 됐다.” 면서 “많은 시민들이 함께 소중한 추억을 공유할 수 있는 기념일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