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시선집중, 박광옥기자] 오산시는 오산이음문화도시센터가 시민 주도의 커뮤니티 활동을 지원하고 아이디어 실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오산사람 모여라]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전했다.
[오산사람 모여라]에 참여할 시민 커뮤니티를 현재 모집 중에 있으며 오산시에 거점을 두고 있는 만 19세 이상의 성인으로 3명에서 10명으로 구성된 커뮤니티가 희망하는 주제로 자유롭게 신청 할 수 있다.
지원규모는 선정된 1개 팀당 100만 원에서 200만 원까지 오산문화도시추진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신청 사업 내용에 따라 차등 지원되며 총 10개 커뮤니티를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내용 중 영리목적의 프로젝트, 정치적·종교적 목적의 커뮤니티 및 프로젝트, 상업적 목적이 더 크다고 판단되는 커뮤니티 및 프로젝트, 자산취득, 시설비 등 자본적 경비 목적의 프로젝트는 지원이 불가하다.
활동기간은 오는 2021년 9월부터 11월까지로 사전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통해 좀 더 폭 넓고 의미 있는 커뮤니티 활동을 지원하고자 한다.
신청방법은 (재)오산문화재단 홈페이지 자료실에서 [오산사람 모여라] 사업 신청서 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오는 9월 3일 18시까지 이메일 접수와 오산이음문화도시센터(오산시 현충로100, (재)오산문화재단 2층) 로 방문 접수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