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시선집중, 이학범기자] 정왕3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8월 28일 ‘2021년 제3회 정왕3동 주민총회’를 열었다.
주민총회는 주민들이 투표에 참여해 내년도 마을의제사업과 주민참여예산사업을 결정하는 절차다.
올해는 코로나19 확산방지로 현장투표 없이 선거관리위원회 K-voting 시스템을 이용해 사전투표(24일~25일)와 본투표(28일)로 기간을 나눠 비대면 문자투표로 진행했다.
28일까지 총 145명(사전투표 90명, 본투표 55명)이 참여해 내년도 마을의제사업(11개)과 주민참여예산사업(9개)에 대한 추진 우선순위를 정하고 선정된 사업들은 주민자치회가 세부계획을 세워 내년도에 추진할 예정이다.
이동준 정왕3동 주민자치회장은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한 주민총회가 비대면으로 진행돼 아쉬움은 있지만, 문자 투표를 통해 주민들의 소중한 의견을 모은 만큼 정왕3동 주민들을 위해 최선을 다해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총회 개최 소감을 전했다.
이어 홍승일 정왕3동장도 “제3회 주민총회 성료를 축하드리며 주민자치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되기 위해 무엇보다 정왕3동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협조가 필요하며 이를 위해 주민소통에 귀 기울이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면서 총회 성료 축하와 동 행정복지센터차원의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