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부천시장기요양요원지원센터-부천시비정규직근로자지원센터 업무협약 체결


[뉴스시선집중, 박동혁기자] 부천시장기요양요원지원센터는 지난 2일 부천지역 장기요양기관 종사자의 권익증진, 종사자 인권교육 및 노무상담 관련 사업의 지원과 협력을 위해 부천시비정규직근로자지원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업무협약을 통해 ▶부천시 장기요양기관 종사자 노무 및 인권상담 ▶종사자 권익을 위한 노동 및 인권교육사업 협력 ▶돌봄종사자에 대한 사회적 인식개선을 위한 협력사업을 추진하고, 돌봄노동에 대한 지역의 연구사업 등 지역사회의 기반 조성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협약식은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비정규직근로자지원센터에서 진행되었으며, 지역사회의 사회적 소외계층에 대한 다양한 지원사업 추진에 적극 협조할 것을 약속했다.

이영주 센터장은 “지역의 여러 자원을 연계하고 발굴하는 일이 새로운 것을 만드는 일보다 중요하다. 우리 센터는 지역에서 함께 할 수 있는 비영리 공익기관들과 다양한 협조를 바탕으로 돌봄종사자들의 권익증진과 및 근로환경 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그 중에서 비정규직근로자지원센터는 매우 중요한 협력기관으로 앞으로 심도 있는 협력관계를 구축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어서 최영진 센터장은 “어르신 돌봄의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장기요양요원지원센터와 MOU를 체결하게 되어 기대가 매우 크다”며 “센터에서 필요한 노무 및 인권 관련 교육과 전문상담 요청 시 적극 협조하겠다”고 밝혔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