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수원시 권선구 금곡동, 추석맞이 이웃돕기 나눔의 손길


[뉴스시선집중, 윤금아기자] 수원시 권선구 금곡동에서는 지난 8일 추석 명절을 앞두고 관내 취약계층에게 주민 모두의 따뜻한 관심과 배려의 마음을 전달하기 위한 이웃돕기 나눔 전달식을 개최했다.

이 날 전달식은 사랑과 인정이 넘치는 명절 분위기 조성을 통해 소외감과 고립감을 해소하고 관심과 배려의 나눔 문화를 확산하고자 금곡동 단체협의회를 비롯하여 기업체, 개인 등의 많은 후원자들의 후원으로 마련됐다.

특히나 코로나19 장기화로 그 어느때보다도 어려운 상황임에도 금곡동 각급단체와 기업체, 개인 등 너나할 것 없이 나보다 더 어려운 이웃을 잊지 않고 변함없이 따뜻한 온정의 뜻을 전해왔다.

금곡동 주민자치위원회, 통장협의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새마을문고, 마을만들기협의회, 새마을부녀회, 수원자율방범대 칠보지대 등 7개 단체는 수 백 만원 상당의 선물세트를 후원했으며 금곡동 관내 기업체, 개인 등에서도 선물세트, 라면 등을 후원하여 금곡동 관내 취약계층이 풍성한 추석을 보내실 수 있도록 마음을 전달했다.

한석택 금곡동장은“코로나19 장기화가 무색하게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사랑을 전달하게 도와주신 금곡동 각 단체과 주민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모집된 후원금(품)은 기초수급자, 사례대상자 등 관내 취약가구가 따뜻한 추석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전달할 예정이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