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시선집중, 윤금아기자] 수원시청소년재단 권선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가 9월부터 4개월간 재능기부활동 기획프로그램「잡(JOB)지식 플러스+」를 운영한다.
청소년운영위원회가 지난 6개월간 전문교육과 연구활동을 통해 직접 기획한 자료와 커리큘럼으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노동인권을 직업인식 교육과 결합하여, 청소년이 올바른 직업인식 확립을 통해 노동인권의 중요성에 대해 자연스럽게 터득하고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구성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우리 주변의 노동사례로 배우는 노동인권의 중요성 등 노동인권 교육과 희망직업을 통한 직업과 노동에 대해 이해하기, 유망직종 미리보기, 놀이로 배우는 직업에 대한 편견과 차별 배우기 등의 직업인식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모든 프로그램은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프로그램을 기획한 청소년운영위원회 박서림 위원은 “청소년들이 노동현장에서 자신의 권리를 정확히 알고 보장받을 수 있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청소년들이 더욱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인만큼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청소년들이 자신의 마땅한 권리를 지킬 수 있는 지식과 용기를 얻을 수 있길 바란다”며 많은 청소년들의 관심과 참여를 기다렸다.
권선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 재능기부활동의 1회기인 9월 프로그램 접수는 8일부터 진행되며, 11세 이상 청소년부터 참가신청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수원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 및 권선청소년수련관에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