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시선집중, 김강산기자] 과천시 지식정보타운 도로명이 ‘과천대로길’로 결정됐다.
시는 13일 열린 ‘21년 제1회 주소정보위원회’에서 지식정보타운 도로명을 ‘과천대로길’로 결정했다. 본 회의에서는 이 외에도 지식정보타운 도로 31개 구간에 대해 도로명 및 도로구간 부여를 심의, 의결하였다.
이번 회의를 통해 지식정보타운 중앙을 지나가는 ‘과천대로’를 활용해 과천대로에서 분기되는 순서대로 과천대로 1길~12길 까지 도로명을 부여하는 것으로 결정됐다. 또한 각 ‘길’에서 분기되는 도로에는 ‘가, 나, 다’와 같은 한글로 된 일련번호를 부여하였다.
이번 도로명, 심의 의결을 통해 과천지식정보타운 입주예정 기업과 주택 등에 주소가 확정되었으며, 도로명에 일련번호 방식으로 주소를 부여해, 과천시직정보타운 사업지구에 통일적이면서도 주소만으로 쉽게 위치를 파악할 수 있게 되었다.
결정된 도로명에 따라 한국토지주택공사는 위치안내 및 구급, 구조 등을 위한 도로명판과 기초번호판 등을 입주 시기에 맞춰 순차적으로 설치할 예정이다.
김종천 과천시장은 “11월부터 과천지식정보타운 공공주택지구 내 입주가 시작되는 만큼 입주민들의 주소 사용 등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며 많은 관심과 활용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