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시선집중, 윤금아기자] 수원시 영통구는 지난 16, 17일까지 민원담당공무원의 업무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찾아가는 맞춤형 멘토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민원팀장 및 가족관계등록팀장 등이 매탄1동, 광교1동 등 6개동을 순회하며 동 행정복지센터의 신규 민원담당자를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주민등록과 관련한 사례별 처리절차를 비롯한 각 분야별로 업무처리 시 주의사항을 전달하고 실무현장에서 발생한 민원 애로사항에 대한 조언 및 질의응답 등 고품격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시간을 가졌다.
특히 민원담당별 업무 숙지도에 따른 맞춤형 교육을 추진해 교육효과를 높였으며 동별 방문민원의 특색을 고려한 심도있는 민원업무 연찬을 실시해 직원들의 호응도가 높았다.
구 관계자는 “복잡한 행정업무 수요의 증가에 따라 신속하고 정확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해 민원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지속적인 업무연찬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