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성남시 사회복지 페스티벌 24~29일 온라인 개최


[뉴스시선집중, 박광옥기자] ‘제22회 사회복지의 날(9.7)’을 기념한 성남시 사회복지 페스티벌이 오는 9월 24일부터 29일까지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코로나는 멀리, 마음은 가깝게, 오~복지 페스티벌’을 슬로건으로 하는 이번 행사는 성남시사회복지페스티벌 준비위원회가 주최·주관하고 성남시가 후원해 열린다.

기념식은 행사 첫날 오후 2시에 열려 성남시사회복지협의회 유튜브로 시청할 수 있다.

사회복지사업 유공자와 기관 등 26명(곳)이 성남시장 표창(13명), 성남시의회 의장상(5명), 사회복지협의회장상(5명), 사회복지협의회 명예회장상(3명)을 각각 받아 수상 소감을 전한다.

사회복지인 결의문 낭독, 각계의 응원 메시지 영상도 송출한다.

이후 29일까지 성남시 사회복지 페스티벌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사회복지박람회를 연다.

아동, 여성, 장애인, 노인, 지역사회, 복지정책 등 성남시의 다양한 사회복지 콘텐츠를 만날 수 있다.

4개의 전문강좌도 열린다. 김석현 한국온라인 마케팅진흥원 대표의 ‘온라인 트렌드 변화와 채널별 특징&동영상 제작(24~29일)’, 명혜원 솜컨설팅 대표의 ‘스트레스 관리능력 향상을 위한 감정소진 예방(27일)’, 이현혜 법무법인 해송 부설 인권연구소장의 ‘성희롱 예방을 위한 성 인지 감수성의 중요성과 관리자의 역할(28일)’, 방대욱 다음세대재단 대표이사의 ‘포스트 코로나시대 복지 현장의 변화된 역할과 자세(29일)’ 등이다.

이외에도 기념식 축하 댓글 게시자와 온라인 강좌 참석자를 대상으로 한 경품 추첨 이벤트가 열린다.

사회복지에 관한 시민 공감대를 형성하고, 종사자들의 활동을 장려하는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