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이원욱, “화성시 동탄육아종합지원센터 오픈!”

향후 동탄인구증가에 맞게 독립 센터 운영 추진 노력

[뉴스시선집중, 이학범기자] 이원욱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장(더불어민주당, 경기 화성을)은 30일, 21대 공약인 화성시 동탄 육아종합지원센터가 오픈했다고 밝히며, 아이 키우기 좋은 동탄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원욱의원은 영유아교육시설 투명마스크 지원법, 맹견 출입금지시설 범위 확대법, 아동학대처벌법 등 아이 키우기 좋은 나라를 위한 법을 대표발의하며 노력해왔다. 또한 올해 1월 화성시와 당정협의회를 통해 인구 및 보육수요가 증가로 인해 종합적인 육아정보 제공 필요성을 제시하며, 동탄육아종합지원센터 설치를 강조했다.

동탄 육아종합지원센터는 어린이집과 부모 대상 교육 및 상담을 실시하고 읍면동 아이키움담당관과 연계하여 육아돌봄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소통과 정보 공유로 교육동탄으로 거듭나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다만 화성시육아종합지원센터 분소개념으로 만들어져 인구수가 늘고 있는 동탄지역 유보육고충에 대한 소통을 강화하기엔 아직 미흡할 수 있어, 센터 분리를 통해 독립센터로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이원욱 위원장은 “동탄하면 교육하기 좋은 동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향후 센터 분리 등 관련 정책을 펴나가는데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