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시선집중, 이학범기자] 시흥시는 10월 4일부터 10월 13일까지 ‘2021 시흥 크리에이터 제2기 양성 및 영상제작 교육’ 참가자를 모집한다.
시흥시는 지난해부터 시민 홍보자원을 발굴하고 이를 통해 시흥시 도시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시민크리에이터를 양성하고 있다. 특히 올해 추진되는 2기 과정에서는 개인과 팀별 교육을 동시에 진행할 뿐 아니라, 거주지 제한을 없애 교육 참여 기회를 확대했다.
과정은 두 가지로 진행된다. 시흥시 거주자 10명(팀)을 대상으로 기초이론부터 다루는 ‘시흥 크리에이터 발굴 과정’과 전국의 영상 제작 가능자 20명(팀)을 대상으로 한 역량 강화를 위한 ‘크리에이터 활용 과정’이다.
교육은 10월 18일부터 약 한 달간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통해 비대면으로 진행되며, 개인(팀별) 영상제작 진행상황에 따라 완성 시까지 멘토링이 추가될 수 있다.
교육 참여자에게는 △크리에이터 전문 교육 수강 기회 제공, △영상 1편당 콘텐츠 제작비용 20만원 지원, △시흥 꿈스튜디오 활용 콘텐츠 제작 가능, △우수작품 선정 시 시흥시청 유튜브 채널 게시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시흥시 홈페이지와 블로그, SNS에서 신청 양식을 온라인 제출하면 된다. 합격자는 시흥시청 홈페이지 및 개별 문자 연락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이종성 시흥시 홍보담당관은 “크리에이터에 대해 관심이 있는 시민들이 유튜브 플랫폼과 영상 제작을 경험해볼 수 있는 유익한 기회가 될 것” 이라며 “이번 교육은 참여기회를 더욱 확대한 만큼 다양한 시민공감 콘텐츠가 생산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