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시선집중, 박동혁기자] 부천아이쿱생협에서는 지난 13일 ‘함께해요 부천 NO프라스틱 약속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홍보전단지와 종이팩 생수 ‘기픈물’을 부천시 전역에 무료로 나누면서 기후위기 대응책으로 소비자, 일반 시민들의 자발적 참여를 독려하고자 진행됐다.
아이쿱생협은 ‘함께해요 부천, NO 프라스틱 약속 캠페인’을 통해 지구 환경을 지키는 단계적 노력의 첫걸음, 지구를 구하는 ‘날갯짓’ 함께 만드는 ‘나비효과’로 환경을 보존하자는 캠페인 활동을 전개했다.
플라스틱의 생산·소비를 줄이는 것이 그 첫걸음이고 플라스틱으로부터 지구를 구해 아름다운 강산을 보존하자는 취지다.
특히 부천시민들에게 ‘자연드림 기픈물’ 50만 개를 나누는 이번 캠페인은 전국 아이쿱 30만 조합원들이 모아온 아이쿱 공익혁신기금으로 추진됐다.
부천아이쿱생협은 부천희망재단과 부천시자원봉사센터와 함께 지난 13일 부천시청 앞 중앙공원에서 부천시 종합사회복지관, 노인복지관, 장애인직업재활시설, 지역아동센터연합회, 독거노인무료급식소 등에 종이팩 생수 5천 박스를 나눠주는 행사를 진행했다.
장덕천 부천시장은 “나와 지구를 위한 아이쿱생협 NO플라스틱 캠페인을 통해 지구 온도를 낮추고, 우리 후손들에게 아름다운 환경을 유산으로 물려주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