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수원시 권선구 서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홀몸 어르신께 구~수한 곰국과 밑반찬 전달


[뉴스시선집중, 윤금아기자] 수원시 권선구 서둔동 행정복지센터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3일, 홀몸 어르신께 구수한 곰국과 밑반찬을 전달했다.

이날 서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사두남 음식만들기」의 일환으로 홀몸 어르신 10가구에 가을 보양식 곰국과 무말랭이, 마늘지를 전달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허미자 위원(수봉재활원 원장)이 기탁한 피부 보습을 위한 버블토너도 함께 전달했다.

서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18년 11월부터 매월 1회 관내 홀몸 어르신과 함께 음식을 만드는『사두남 음식만들기』사업을 실시하고 있지만, 현재 코로나19 4단계 조치에 따라 사업을 일시 중단하고 반찬 전달 및 안부 확인으로 대체하고 있다.

최미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사회적 거리두기의 연장으로 인해 홀로 계시는 어르신들의 안부확인이 더욱 필요한 시기다”며, “비록 다함께 음식을 만들며 얘기할 수 없으나 반찬 전달을 통해 조금이나마 어르신들이 외부와 소통하시고 건강을 챙기실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서둔동 관계자는 “매월 한 번도 빠짐없이 홀몸 어르신을 생각하고 음식을 준비하여 주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께 감사드린다”며, “어르신들께서 따뜻한 곰국 드시고 환절기 건강하게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