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광명시청소년재단은 광명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동아리[그랑]에서 활동하고 있는 코딩동아리[Com on] 대표 박재민 군이 2021년 청소년어울림마당·동아리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우수활동 개인부문에서 여성가족부 장관상(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고 밝혔다.
2021년 청소년어울림마당·동아리 우수사례 공모전은 여성가족부에서 주최하고,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에서 주관하고, 청소년어울림마당·동아리 운영 활성화와 우수사례 발굴 및 공유를 위해 개최하였으며, 청소년어울림마당 외 5개 부문 총 43점의 시상규모로 전국의 청소년어울림마당, 우수청소년동아리, 동아리 참여 청소년 등을 심사하여 우수사례를 선정하였다.
우수활동 개인부문에서 여성가족부 장관장(최우수상)을 수상한 코딩동아리 [Com on] 대표 박재민 군은 컴퓨터 프로그램이 관심이 많은 친구들에게 경험하기 어려운 코딩을 쉽게 알려주고, 또래 친구들과 다양한 코딩 프로젝트를 연구하기 위해 동아리를 구성하여 운영하였다. 또한, 지역사회 청소년에게도 코딩을 접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직접 교제·교구등을 제작하고 여름방학특강을 기획하고 진행하는 등 청소년 동아리 내에서도 모범 사례를 보여주었다.
박재민 군은 “동아리 대표로서 단원들과 함께 코딩 연구도 열심히 하고, 더 나아가 광명시 청소년들이 코딩에 대해 쉽게 접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시상식은 오는 11월 27일 2021년 청소년어울림마당·동아리 온라인 축제에서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