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수원시 매여울도서관, '도서관에서 그림책 작가를 만나다' 참가자 50명 모집


[뉴스시선집중, 윤금아기자] 수원시 매여울도서관이 11월 경기도 문화의 날을 맞아 23일 오전 10시부터 정오까지 온라인 강좌 ‘도서관에서 그림책 작가를 만나다’를 연다.

그림책 '안녕, 폴'과 '아이스 보트'의 저자 아동 문학가 센우(모디자인그룹 대표) 작가가 ‘그림책으로 바라보는 세계. 3 : 눈, 동물, 그리고 사람 이야기’를 주제로 강의한다.

센우 작가는 '안녕, 폴' 기획·제작 과정을 설명하고, 등장인물 탄생 배경을 소개한다. 그림책 북트레일러를 감상하고, 질의응답하는 시간도 있다. '안녕, 폴'은 남극기지 요리사와 아기 펭귄 폴이 친구가 돼 행복한 남극을 만들어가는 내용이 담긴, 지구 온난화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환경 그림책이다.

매여울도서관 홈페이지, 수원시도서관 모바일 앱에서 참여 신청할 수 있다. 50명을 모집한다.

매여울도서관은 지난 9월부터 경기도 문화의 날에 ‘도서관에서 그림책 작가를 만나다’ 강연을 운영하고 있다. 9월 29일에는 채인선 작가가 ‘그림책으로 바라보는 세계. 1 : 그림책은 힘이 세다!’를, 10월 27일에는 김상근 작가가 ‘그림책으로 바라보는 세계. 2 : 그림책으로 세상과 마주하기’를 주제로 강연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