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아동이 행복한 시흥시, 전국 최초 '초등돌봄통합 플랫폼˙콜센터' 오픈


[뉴스시선집중, 이학범기자] 시흥시가 지자체 최초로, 지난 9일 ‘초등돌봄통합 플랫폼&콜센터’를 본격 오픈했다.

다양한 초등돌봄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포털사이트인 초등돌봄통합 플랫폼&콜센터는 '차일드-퍼스트(child-First) 시흥'을 비전으로 아동의 행복을 최우선으로 하여 시민 누구나, 언제든지 원하는 초등 돌봄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게 돕고 있다.

특히 부처별·기관별 산재돼 있는 초등 돌봄 관련 맞춤형 정보를 하나의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해 지역사회 중심의 사회적 초등 돌봄 기반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따라서 상시돌봄부터 긴급돌봄을 포함해 교육, 활동프로그램, 체험학습 등 다양한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고,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도록 정부24와 연동해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온?오프라인 민원상담 처리를 위해 초등돌봄통합 상담콜센터를 함께 운영해 맞춤형 상담 지원을 통한 불편사항을 신속하게 해결될 수 있게 돕는다.

사이트에 접속하면 아이누리돌봄센터, 아이누리돌봄나눔터, 학교돌봄터, 지역아동센터, 공동육아나눔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초등돌봄교실 등 시에서 추진 및 운영하고 있는 초등돌봄 사업에 대한 통합적인 정보를 사용자의 위치를 중심으로 손쉽게 검색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초등돌봄 플랫폼&콜센터를 운영하면서 양·질의 개선사항을 적극 반영하는 등 모든 초등돌봄 정보를 통합하는 노력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