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시선집중, 이학범기자] 하남시장애인복지관는 이번 경기도 장애인 미술·사진 공모전에서 최우수상, 경기도 발달장애인 평생교육 추천 컨텐츠 공모전 수상, 국립 특수교육원 발달장애인 평생교육 과정 프로그램 우수사례 선정 등 하남시 장애인평생교육에 우수성을 입증할 수 있는 쾌거를 이뤘다.
이번 발달 장애인 평생교육 추천 컨텐츠 공모전과 발달장애인 평생교육 과정 프로그램 우수사례는 발달 장애인의 스포츠의 필요성과 활성화 시킬 수 있는 주제로 태권도교실 ‘얍’, 일심검도교실로 수상을 하였으며, 특히 경기도 장애인 미술·사진 공모전에서의 수상은 본 기관 청년대학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발달 장애인이 처음 참가해 받은 상으로 뜻깊은 상이다.
경기도 장애인 미술·사진 공모전에서 수상한 심현준 학생 부모는 “청년대학에 참여하여 받을 수 있었던 성과”라며, 상장과 함께 받은 시상금은 발달 장애인의 평생교육을 위해 본 기관에 기부하였다.
하남시장애인복지관 민복기 관장은 “이번 수상은 하남시에서 최초로 받은 상으로 하남시장애인복지관의 장애인평생교육에 대한 우수성을 입증할 수 있는 결과라고 생각한다”고 말했으며 “앞으로도 발달 장애인뿐 만 아니라 장애유형별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하남시 장애인의 평생교육 활성화 및 구심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