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의왕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여성 취업지원 집단상담프로그램 성료

올 한해 16회 203명 수료, 경력단절여성 취업 자신감 높여

[뉴스시선집중, 박광옥기자] 의왕시는 지난 12일 의왕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 여성 취업지원을 위한 ‘희망 JOB GO! 새일 JOB GO!’집단상담프로그램 수료식을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이 프로그램은 취업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과 자신감 결여, 정보부족 으로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구직여성을 대상으로 직업심리진단, 이력서?자기소개서 작성, 모의면접 등을 교육하여 자신에게 적합한 직업을 찾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기수 당 3일 12시간(1일 4시간) 프로그램을 진행했으며, 상반기 9회, 하반기 7회 총 16회를 운영해 올해 203명이 수료했다.

2020년 같은 프로그램에서 130명이 수료하고 현재까지 97명(74.6%)이 취업에 성공했으며, 올해 수료생들에 대한 취업알선이 이어지고 있어 높은 취업률이 기대되고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수료생은 “막연한 재취업의 방향을 구체화 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고, 움츠러들었던 마음에 자신감을 얻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장숙현 일자리과장은 “수료생 대상으로 맞춤형 취업지원 서비스를 계속 이어나갈 계획”이라며, “여성들이 원하는 일자리에 취업할 수 있도록 새일센터는 더 많은 일자리 발굴과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