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화성시, 웰다잉 문화 조성을 위한 전문가 특강 개최


[뉴스시선집중, 박광옥기자] 화성시는 18일 아름답고 품위있는 인생의 마무리를 준비할 수 있는 ‘화성시 웰다잉 문화조성’ 특강을 개최했다.

이날 화성시청 5층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화성시 웰다잉 문화조성’ 특강은 웰다잉문화운동 공동대표인 원혜영 전 의원이 강사로 초청됐으며 서철모 화성시장, 김도근·이은진 화성시의원, 정일섭 대한노인회 지회장님 등 유관기관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특강에서 원혜영 전 의원은 ‘노령사회의 행복, 내가 결정하는 나의 인생’이라는 주제로 ▲멋진 노년 생활 계획 ▲천만 노인시대 현황과 문제 ▲인생의 아름다운 마무리를 위해 결정해 할 일 등 웰다잉 문화조성을 위한 준비와 정책 방향에 대해 설명했다.

서철모 화성시장은 “지난 7월 개원한 함백산 추모공원과 연계하여 웰다잉 프로그램을 내년 2월까지 준비하여 3월부터 실시하겠다”며 “어르신의 아름다운 인생 마무리를 위한 지역사회 내 웰다잉 문화 조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화성시는 2022년 어르신 인생노트 사업(웰다잉교육, 웰다잉 프로그램)을 신규사업으로 정하고 관내 복지관 어르신 240명을 사업대상자로 참여시키는 등 문화활동가 양성과 관내 경로당 교육을 통해 웰다잉 문화조성에 힘쓸 예정이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