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는?관내?거주하는?대학생을?대상으로?시정?행정경험을?제공하기?위해?겨울방학?행정체험연수?참여자?190명을?모집한다고?19일?밝혔다.
참여하려는?대학생은?오는?14일부터?다음달 1일?오후?5시까지?안산시?홈페이지 ‘새소식’?게시판을?통해?온라인으로만 신청이 가능하며,?모집 공고일(11월17일)?기준?안산시에?거주하며?국내?소재?대학에?재학?중이면?누구나?가능하다.
단 휴학생, 대학원생,?사이버대학,?방송통신대학,?학점은행제대학,?해외소재대학의?학생,?중퇴생,?휴학생?및?최근?1년?이내?동일사업?참여자(2020년?하반기?학기?중,?2021년?동계·하계?참여자)는?신청자격에서?제외된다.
기초생활수급자,?차상위계층,?한부모가족?등?취약계층은?우선?선발?대상이지만,?복지?급여?및?자격?변동?여부에?대해?반드시?사회복지?담당자와?사전?협의?후 신청해야?한다.
참여자?선발방식은?공개(전산?랜덤)?추첨?방식으로?진행되며,?선발된?대학생은?1일?4시간(주?5일·20시간)씩?시청·구청·동?행정복지센터?및?도서관?등에서?내년?1월3일부터?2월25일까지?근무하게?된다.
?
시 관계자는?“행정체험을?통해?현장경험?및?대인서비스?등?개인의?역량을?높이는데?큰?도움이?될?것”이라며?“앞으로도?청년을?위한?다양한?정책을?마련하도록 최선을?다하겠다”라고?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