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시선집중, 박광옥기자] 오산시는 지난 20일 맑음터공원(실내배드민턴장)에서 「2021 오산학교스포츠클럽 랜선 도전! 스포츠골든벨」을 개최했다고 23일 전했다.
‘랜선 도전 스포츠골든벨’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학교스포츠클럽 활동을 보완하는 비대면 스포츠 활동이 필요함에 따라, 개인 학습 공간에서 줌(Zoom)을 활용해 온라인으로 스포츠지식을 습득하는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각 학교에서 추천된 100명의 학생들이 온라인으로 접속해 50개의 문제에 도전하는 서바이벌 방식으로, 문제 중간 중간 학교생 응원, 참가자 장기자랑 및 참가자 즉석 인터뷰, 학교스포츠클럽 담당교사의 문제 출제 등 교사와 학생이 참여하는 이벤트를 통해 흥미와 재미를 더했다.
또한 곽상욱 시장과 장인수 오산시의회 의장, 남현석 화성·오산교육장도 사전 녹화 촬영을 통해 간결한 인사말을 전하며 참가 학생들에게 격려와 선전을 당부했다.
감독관으로 참여한 학교스포츠클럽 담당교사는 “이번 대회를 통해 학생 개인에게는 스포츠를 새롭게 이해하는 큰 경험이 되고 저에게는 학생들과 함께 스포츠클럽활동을 하며 교사로서의 보람을 느끼는 소중한 시간이 된 것 같다.”며 “학교별 서포터즈 또는 학생회 등을 통한 자율적인 스포츠교류전이 활성화되길 바라며, 학교스포츠클럽을 통해 학생들이 스포츠 문화에 대한 이해도와 애교심, 협동심, 교우 간 배려의 마음이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장수 오산시체육회장은 “향후 비대면이 아닌 대면으로 골든벨 퀴즈대회가 진행되길 기대하며, 학교스포츠클럽 활성화 지원 사업이 지속적으로 추진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오산시체육회와 오산시가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랜선 도전 스포츠골든벨’녹화 영상은 오산시체육회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