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오영환의원, '2022년 국비 예산 약1,338억원' 확정! 2년 연속 국정감사 우수의원 상 수상!


[뉴스시선집중, 이학범기자] 더불어민주당 오영환 의원(의정부시갑, 행정안전위원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은 3일 2022년도 의정부시 생활환경 개선을 위한 주요 국비 예산 약(1,338억원)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고 밝혔다.

내년도 의정부시 생활환경 개선 예산 약1,338억원 중 의정부시 갑 지역의 교통 편리와 청소년들을 위한 사업 예산이 대폭 반영됐다.

먼저 국도 39호선 송추길 확장(가능동 경민광장~양주시 시계)사업 50억과, 의정부역 환승센터 건립사업 8억을 비롯하여 회룡IC 개설(국도3호선~서부로 연결 나들목)6억 등의 예산이 최종 반영됐다.

또한 지난 4월 공모사업에 선정된 바 있는 통일플러스센터 설치·운영 사업 20억원과, 도시재생 거점 공간을 육성하는 의정부 녹양 생활지원복합센터 조성사업 24억원도 차질없이 반영됐다.

특히 의정부 청소년들을 위한 공간인 도심 숲 청소년 힐링센터 설립예산 77억원(국회증액)이 통과돼, 학부모들과 청소년들에게 기대감을 안겨줬다.

이외에도▲GTX-C노선(덕정~의정부~수원) 1,030억원, ▲의정부 반다비 국민체육센터 건립 26억원, ▲의정부다목적 체육관 건립 10억원, ▲바둑전용경기장 건립 49억원, ▲호원 복합체육센터 건립 10억원, ▲신흥마을 도시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 5억 7천만원, ▲의정부시 노후하수관로 정비사업(1단계)11억원 · (2단계)9억원, 의정부 시민 생활 편의를 위한 예산 역시 국비로 확보됐다.

한편, 오영환 의원은 2년 연속 더불어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오영환의원은 국정감사 당시 의정부 시민들의 숙원사업인 경기북부 분도 필요성에 대해 짚었으며, 코로나 방역과 시민 안전 등에 대한 질의를 날카롭게 이어갔다.

오영환 의원은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서 더 잘 사는 의정부, 안전한 의정부를 만들기 위한 예산 반영을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말했다.

이어 "올해 국정감사에서도 의정부 시민분들의 응원 덕분에 더불어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에 선정됐다"며 "앞으로도 의정부 시민분들과 함께하며, 의정부 시민분들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