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성남산업진흥원, '제2회 성남 판교 스마트리더십 아카데미' 개최

디지털 전환 시대의 리더십과 성공적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략 제시

[뉴스시선집중, 박광옥기자] 성남산업진흥원은 2021년 제2회 ‘성남 판교 스마트리더십 아카데미’를 22일 오프라인과 온라인으로 동시 개최하고 중소벤처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략을 제시했다.

‘디지털 전환과 중소기업의 전략’을 주제로 개최된 이번 아카데미에서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의 리더십과 성공적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략에 대한 전문가들의 강연과 일반참석자들과의 질의응답이 이어졌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의 리더’를 주제로 첫 번째 강연에 나선 카이스트 김성훈 교수는 성공적인 디지털 전환을 위해 중소벤처기업의 리더는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비즈니스 방식을 바꿀 수 있는 역량”과 함께 “새로운 변화가 조직 내에서 실제로 추진 될 수 있도록 비전, 직원 참여, 조직문화 등의 변화를 이끌어 낼 수 있는 리더십 역량도 갖추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두 번째 강연자 라이브스퀘어 최형욱 대표는 ‘중소기업의 성공적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략’을 주제로 한 강연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라이프스타일의 확산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급격한 진행을 불러왔다” 고 분석하고, 메타버스가 “비대면 시대의 대표적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며, “향후 메타버스를 중심으로 한 디지털 전환이 가상재화, 가산자산 등 새로운 경제 패러다임을 불러올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번 성남 판교 스마트리더십 아카데미는 지난 9월에 이어 이번에도 성남산업단지관리공단, 성남상공회의소 등과 협력하여 보다 많은 기업들과 디지털 전환 시대의 리더십과 성공적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략을 공유했다.

성남산업진흥원 류해필 원장은 “디지털 전환 시대, 성남 소재 중소벤처기업의 성공적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이번 성남 판교 스마트리더십 아카데미가 많은 시사점을 제공한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고 평가하며 “내년에는 더욱 더 알찬 내용으로 찾아뵐 것을 약속”하였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