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수원시 영통구 매탄4동 어린이집 6개소, 동절기 취약계층 방한용품 지원


[뉴스시선집중, 윤금아기자] 지난 22일 매탄4동 어린이집 6개소에서는 동절기 취약가구 지원을 위해 후원금 600,000원을 기부했다. 후원금은 전기매트 10개를 구입하여 열악한 거주환경에서 생활하는 복지사각지대 10가구에게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 기부에 동참한 후원자는 쁘띠엔젤 어린이집 김미영 원장, 생각쟁이 어린이집 유연숙 원장, 예꼬 몬테소리 어린이집 최영옥 원장, 꽃별 어린이집 김복숙 원장, 사과나무 어린이집 양서은 원장, 큰나래 어린이집 김현희 원장이다.

쁘띠엔젤 어린이집 김미영 원장은 2020년 4월 재난기본소득 기부를 비롯해 2021년 어린이집 4개소가 함께 한 한부모가정 장학금 기부, 어린이집 6개소와 함께 한 추석맞이 기부릴레이 등 다양한 기부활동을 주도하며 우리 주변에 소외된 이웃을 살뜰하게 살피는 소중한 이웃이다.

쁘띠엔젤 김미영 원장은“동절기 연료비 부담 등으로 겨울나기에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에게 난방용품을 지원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김동혹 매탄4동장은 “코로나19 영향과 경기침체로 온정의 손길마저 줄어든 시기에 항상 우리 이웃을 위해 관심과 도움을 주시는 어린이집 원장님들께 감사드리며, 후원금은 동절기 취약계층 가정을 위해 소중하게 쓰일 것이다. 매탄4동 행정복지센터에서도 동절기 한파에 대비하여 취약계층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