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부천시, 2021년 정책 협업 우수사례 선정


[뉴스시선집중, 박동혁기자] 부천시가 지난 21일 협업하는 조직문화 확산을 위해 ‘2021년 정책 협업 우수부서 선정 심사’를 개최하여 협업 우수사례 2건을 선정하였다.

시는 1차 직원투표를 거쳐 선정된 5개의 우수사례 중에서 2차 발표심사를 거쳐 금년 한 해 동안 2개 이상의 부서가 협업하여 성과를 낸 사업 또는 정책을 선정하였다.

이날 선정된 협업 우수사례는 ‘전력구 상생협력 체결’사례와 ‘부천 그린뉴딜센터 조성사업 추진’사례이다.

▲ 전력구 상생협약 체결은 지난 2017년부터 특고압 전자파 노출에 따라 지속된 집단민원을 다수의 주민설명회 등 시민과의 소통 및 관련기관?부서 등과 협업으로 해결한 사례이다.

▲ 그린뉴딜센터 조성 사례는 부서 간의 적극적 협업을 통해 그린뉴딜센터의 최적의 위치를 발굴하여 사업비 절감 및 토지이용계획의 합리성을 극대화하였다.

심사에서 수상한 부서에는 사례별 100만원씩 주관부서와 협력부서의 기여도에 따라 차등 지급하고, 협업 행정에 기여한 공무원에 대해서도 시장표창과 특별휴가를 부여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협업’이 공직사회에 중요한 화두인만큼, 2022년에는 혁신 경진대회와 연계하여 각종 인센티브 등을 확대 시행하여 부서 간 칸막이 없는 행정환경 기반 조성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