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수원시 영통구 '올해의 Best 5'발굴·선정


[뉴스시선집중, 윤금아기자] 수원시 영통구는 2021년 한 해 추진한 주요사업 중에서 영통구정 발전에 크게 기여한 우수시책을 발굴하고, 지속 발전하는 구정 운영의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올해의 Best 5'를 선정했다.

젊음과 문화, smart 영통! 구현을 위한 '올해의 Best 5'는, 코로나19 등 어려운 상황에도 불구하고 구민 생활불편 해소 및 올바른 분리배출 문화정착, 복지사업의 다각화 등 구민의 안전 및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한 성과의 집합체이다.

이러한 노력으로 23개 부서에서 31건의 명품시책들이 접수되었으며, 시민위원과 공직자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통해 △ 함께해요! 영통 현안해결단 운영 △ 지성·감성 쑥쑥! 비대면 학습정서멘토링 운영 △ 올바른 분리배출 플랫폼 제작·운영 △ 매여울 온(溫)마음 희망 브릿지 나눔 캠페인 △ 망포2동 명품 쁘띠목도리 사업 등이 우수시책사업으로 선정되었다.

김용덕 영통구청장은 “올 한 해는 부서 간 협업을 통해 장기간 주민불편사항을 해결하고 4개구 중 최초로 홈페이지에 생활폐기물 분리배출 검색 시스템을 도입하는 등 적극행정을 통해 구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해왔다. 앞으로도 안전하고 행복한 영통구를 위해 주민 요구에 맞는 정책을 발굴하는 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