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과천시, ‘2022년 마을공동체 주민제안 사업’ 공모

오는 26일까지 10명 이상 과천시민으로 구성된 마을공동체 누구나 신청 가능

[뉴스시선집중, 김강산기자] 과천시는 ‘2022년 마을공동체 주민제안사업’을 공모한다고 5일 밝혔다.

시는 마을공동체 활동을 토대로 마을 공동의 문제를 해결하고, 주민 간 소통과 화합을 이끌어내기 위해 마을공동체 주민제안 공모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공모는 △공동체 활동 △공동체 공간조성 등 두 가지 분야로 진행되며, 10명 이상의 과천시민으로 구성된 마을공동체면 참여 가능하다.

과천시는 공동체 활동 분야의 마을공동체 총 8개팀을 선정하며, 신규공동체에는 최대 2백만원, 마을공동체 공모사업에 1회 이상 참여한 기존공동체에는 최대 3백만원의 활동 경비를 지원한다. 마을환경개선, 공동주택 내 주민갈등 해결, 1인 가구, 육아 등 다양한 주제의 제안이 가능하다.

공동체 공간조성 분야의 마을공동체는 신규공동체 1팀을 선정하며, 공동체 활동 공간의 시설 개선에 필요한 내부 인테리어, 전기설비, 환기시설 등에 소요되는 경비를 최대 2천만원까지 지원한다.

김종천 과천시장은 “주민이 주도적으로 마을의 문제 해결에 참여하는 과정을 통해 주민자치가 활성화되고, 지역사회가 더욱 발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공모사업에 지원하고자 하는 마을공동체는 오는 26일까지 사업계획서와 모임소개서, 구성원 서명부 등을 포함한 제출서류를 과천시 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지원센터로 방문해 제출하거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와 관련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과천시 홈페이지 공고 게시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