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광명시, 광명교육청과 혁신교육지구 시즌Ⅲ 부속합의서 체결

학교와 마을이 함께하는 하는 혁신교육 실현

[뉴스시선집중, 박광옥기자] 광명시는 28일 경기도 광명교육지원청과 2022년 혁신교육지구 시즌Ⅲ 부속합의서를 체결했다.

이번 부속합의서를 통해 ‘함께 배우고 실천하며 성장하는 해오름 교육공동체’를 비전으로 지속가능한 공동체 연계 미래 교육 체제 구축, 학교와 마을의 교육 협력을 통한 혁신교육 생태계 강화, 교육 거버넌스를 통한 교육자치 실현의 3대 목표 22개 세부사업을 추진한다.

주요 사업은 ▶해오름 미래교육 ▶광명 개방형 고교 학점제 ▶해오름 마을학교 ▶해오름 공간혁신 ▶해오름 동아리 ▶우리마을함께 프로젝트 ▶해오름 글참센터 ▶해오름 교육복지 ▶청소년 상담복지 사업 등이다.

특히 청소년 도시재생학교, 넘나들이 학교, 찾아가는 미술관을 신설하고 지역학습 배움터 간 넘나들기를 통해 중학교 자유학기제 교육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청소년의 도시재생과 문화예술에 대한 이해를 도울 계획이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학교, 마을, 지역의 경계를 넘는 협력과 지역 내 다양한 교육 인프라를 통해 혁신교육을 실현하고 평생교육으로까지 확장시켜 지역 교육력을 제고하겠다”며, “학생과 시민 모두가 행복한 광명시를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명시는 경기도 교육청, 광명교육지원청과 2021년부터 2026년까지 5년간 지역 특색 교육 생태계 구축을 목적으로 혁신교육지구 시즌Ⅲ를 진행하고 있으며 매년 협의를 통해 세부사업들을 부속합의서에 담고 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