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광명시 장애학생들의 즐거운 겨울방학을 위한 “늘해랑 겨울학교”성료


[뉴스시선집중, 박광옥기자] 광명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는 겨울방학을 맞이한 장애아동 및 청소년에게 건전하고 유익한 여가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2021년 늘해랑 겨울학교” 1월 17일부터 28일 10일간 진행하였다.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이 주최하고 광명장애인종합복지관이 주관한 이번 계절학교에는 장애아동 및 청소년 30명이 참여하였다. 이번 계절학교 주제는 “광명 늘해랑 무지개 놀이터”로 특수체육 프로그램과 댄스, 연극, 미술, 태권도, 보드게임, 바리스타, 원예 등 무지개색처럼 다양한 특기적성 수업을 통해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하고 자신의 재능을 탐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계절학교 마지막 날인 1월 28일에는 운동회를 열어 학생들이 협동심을 발휘하는 기회를 마련했다. 코로나 전파 예방을 위해 계절학교는 하루 5번 이상 발열체크와 손소독을 실시하였으며, 시설 및 교구 등 방역에 힘썼다.

늘해랑 겨울학교에 참석한 안00 학생은 “친구들과 함께 댄스와 연극도 배우고 운동회로 신나게 놀 수 있어서 너무 재미있었다. 체육 활동으로 더 건강해진 것 같다. 친구들과 헤어지는 것이 아쉽지만 다음 늘해랑학교에서 다시 만났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학생들이 늘 밝고 씩씩하게 자라나길 바라는 마음으로 “늘해랑 계절학교”는 계속해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