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광명시, 일상회복의 첫걸음 2022년 ‘워크온’ 챌린지 진행

20일 동안 15만 보 걷기로 건강 챙기고 경품 타고 일석이조

[뉴스시선집중, 박광옥기자] 광명시는 올해 ‘움직이는 발걸음, 일상회복의 첫걸음’이라는 주제로 모바일 걷기 플랫폼 ‘워크온’ 광명시 커뮤니티의 첫 번째 챌린지를 오는 2월 16일부터 3월 7일까지 20일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온’ 챌린지는 모바일 앱 ‘워크온’ 광명시 커뮤니티에 가입한 광명시민(또는 광명시 소재 직장인)이 20일 동안 15만 보 걷기(1일 최대 1만 보까지 인정)를 달성하여 경품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600명에게 모바일 문화상품권(5,000원)을 제공한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9일부터 앱을 통해 예약하면 된다.

‘워크온’은 시민 누구나 회원 가입 후 걷기만 하면 실시간으로 걸음 수와 활동량 등을 알려주고, 목표 걸음수를 달성하면 인센티브를 주는 등 걷기를 통해 여가생활을 즐기고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하는 모바일 플랫폼이다.

‘워크온’ 이용 방법은'스마트폰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워크온’ 앱 설치 및 회원가입 ⇒ 전체 커뮤니티에서 광명시 검색 ⇒ 광명시 공식 커뮤니티 선택 ⇒ 가입 완료 후 프로필 작성'순이며 모든 절차가 진행된 이후 걸음수가 누적 체크된다.

광명시는 2020년부터 광명시민의 일상 속 걷기 생활화를 위해 ‘워크온’ 광명시 커뮤니티를 운영 중이며 작년까지 총 4,079명이 가입했다. 작년에는 가입자 82% 이상이 걷기 실천율 71.14%를 달성했으며, 총 6차례의 걷기 챌린지로 3,511명에게 걷기 달성 인센티브가 지급됐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