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과천시, ‘세계여성의 날’ 맞아 기념 영상 제작해 공개

3월 8일 오전 9시, 과천시여성비전센터 유튜브로 공개

[뉴스시선집중, 김강산기자] 과천시여성비전센터가 ‘세계 여성의 날’(3월 8일)을 맞아 ‘지속가능한 내일을 위한 오늘의 성평등’을 주제로 기념 영상을 제작해 여성비전센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8일 공개한다고 4일 밝혔다.

3월 8일 세계여성의 날은 UN이 여성의 지위 향상을 위해 지정한 날로, 우리나라에서는 2018년에 법정기념일로 공식 지정됐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행사를 개최하는 대신 사전에 제작한 기념 영상으로 시민들과 세계여성의 날을 기렸다.

기념 영상에는 여성인권을 주제로 한 국내외 영화(항거 vs 서프러제트) 토론, 시민 참여 성평등 약속 캠페인, 거리 캠페인 모습 등이 담겼다.

여성비전센터에서는 사전 참여 신청을 받은 시민 11명이 비대면으로 참여한 가운데 영화에 그려진 여성의 모습을 토대로 국내·외 여성의 지위와 인권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갖고 이를 영상으로 제작했다.

또한, 성평등을 위한 노력과 약속을 담은 시민들의 동영상 메시지를 모아 온라인 캠페인 영상으로 만들었으며, 거리에서 시민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거리 캠페인의 모습도 함께 담았다.

김종천 과천시장은 “세계여성의 날의 진정한 의미를 다시 한번 되새겨볼 수 있는 영상을 많은 시민 여러분께서 함께 감상하셨으면 좋겠다”라며 “과천시는 앞으로도 여성의 행복을 넘어 남녀 모두가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