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의왕시 청년 취업캠프 제1기 수강생 모집

취업집중 프로그램 운영, 3월 15일까지 접수

[뉴스시선집중, 박광옥기자] 의왕시는 청년들의 취업성공을 위한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인‘청년 취업캠프’1기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프로그램의 주요 내용은 ▲입사지원서 작성 특강 ▲개인별 입사지원서 컨설팅 ▲면접 커뮤니케이션 전략 특강 ▲개인별 면접 답변 컨설팅 ▲1차 면접답변 ▲2차 화상 모의 면접 등으로, 전 과정에 전담코치를 배정해 시작부터 사후관리까지 이루어진다.

접수는 3월 15일까지며, 프로그램은 3월 22일 시작으로 25일, 29일, 4월 1일 총 4회 운영될 예정이다. 만 19세 이상 39세 이하 미취업 청년이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며, 참가를 희망하는 청년구직자는 시청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소그룹 밀착 코칭으로 운영됨에 따라 인원은 18명으로 제한하며, 관내 청년, 취업준비 중인 청년을 우선 선발할 예정이다.

장숙현 일자리과장은 “취업캠프를 통해 많은 취업 준비생들이 취업에 성공하기를 바란다”며 “시에서는 취업 준비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좋은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에서는 지난해 취업캠프 3회, 원데이 직무캠프 2회, NCS집중캠프 2회를 운영해 총 131명의 청년이 참여했으며, 대학 재학생의 참여가 높았다. 이에 올해부터는 취업준비 중인 청년을 우선 선발해 취업으로 바로 이어지고 취업률도 높일 수 있는 취업현장 중심의 프로그램으로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