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군포시미디어센터, 공동체 미디어 활성화사업 참여 단체 모집

지역 주민모임(단체) 최대 6팀 선발··3/16~3/18 신청 접수

[뉴스시선집중, 박광옥기자] 군포시미디어센터는 지역공동체 미디어활동을 통한 시민들의 주도적인 미디어 향유 및 세대·계층 간 소통 확대를 위해 ‘공동체 미디어 활성화 사업’을 실시한다며 사업 참여 단체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군포시에 따르면, 다양한 지역공동체의 참여적 미디어 활동 기반 확대를 위한 이 사업은, 공통의 가치와 관심사를 가진 공동체가 라디오, 영상 등을 통해 지역과 자신들의 이야기를 자유롭게 콘텐츠로 제작하고 표현하는 등 사회와 소통할 수 있도록 미디어 활동 전반을 지원한다.

모집 분야는 ‘교육지원’과 ‘활동지원 두 개 영역으로, 최대 6개팀이 사업에 선정될 예정이다.

’교육지원‘은 미디어 제작활동 경험은 없지만, 공동체 미디어 활동을 희망하는 3인 이상의 주민모임, 또는 단체가 참여할 수 있으며, ’활동지원‘ 분야는 1년 이상 공동체 미디어 활동경험이 있는 3인 이상의 주민모임, 또는 단체를 대상으로 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모임이나 단체는 3월 16일부터 3월 18일까지 이메일 또는 현장 방문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미디어센터는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공동체가 원활하게 신청 준비를 진행할 수 있도록 맞춤형 사전 컨설팅을 지원하며, 컨설팅은 사업 담당자와의 일정 협의 후 대면, 또는 비대면 방식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공동체 미디어 활성화 사업’ 참여 단체로 선정되면 모집 분야에 따라 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교육과 미디어센터의 시설과 장비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원환섭 군포시미디어센터장은 “미디어라는 단어가 ‘전달하다. 매개하다.’라는 뜻을 내포하고 있듯이, 이번 사업을 통해 다양한 사람들이 미디어를 통해 이어지고 연결되는 등 우리의 이야기가 콘텐츠로 제작되고 홍보됨으로써 군포 지역의 공동체 활동이 풍성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