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시선집중, 윤금아기자] 수원시청소년재단 청소년희망등대는 매주 토요일 진로와 진학에 대해 고민하고 있는 청소년과 학부모에게 ‘1:1 맞춤형 진로진학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1:1 맞춤형 진로진학 컨설팅’은 수원시 소재 중고등학교에 재직 중인 진로진학상담교사 30명의 전문 상담지원단을 구성하여 운영 중이며 고등학교 진학을 위한 준비과정, 개인의 희망 진로에 따른 진로설계, 생활기록부 등 개인 자료 분석을 통한 학습코칭 등의 상담이 가능하다.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진로진학 정보를 제공하고 체계적인 진로 방향을 설계할 수 있도록 도와 2021년도 참여자의 94%가 높은 만족도를 보이는 등 내실 있는 컨설팅으로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컨설팅은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청소년희망등대 1층에 위치한 진로활동실에서 1인당 50분씩 진행되며, 대면상담 외에도 코로나 상황을 고려한 비대면 화상상담과 접근성이 높은 사이버상담도 지원한다.
청소년희망등대 담당자는 “청소년들이 자신의 가치를 재발견할 수 있도록 최적의 진로진학 컨설팅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삶의 방향과 직업, 대학, 직장 등 선택의 기로에서 고민 중인 청소년들이 컨설팅을 통해 자신의 꿈과 비전을 실현하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