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부천시, 부천미래교육센터 개소 기념 토크콘서트 성료!

장덕천 부천시장·청소년 3명 참여해 유튜브 생중계

[뉴스시선집중, 박동혁기자] 부천시는 부천미래교육센터 개소를 기념해 개최한 토크콘서트를 성공리에 마쳤다고 17일 밝혔다.

부천미래교육센터는 지역과 학교가 협력하여 부천시의 특색을 반영한 부천마을교육생태계를 조성하고자 지난 15일 소사청소년센터 4층에 그 문을 활짝 열었다.

이 날 센터 개소를 기념하기 위해 장덕천 부천시장과 청소년 3명이 ‘톡(Talk)!소리나는 부천 미래교육! 함께 꿈꾸다’ 토크콘서트에 참여했으며, 부천시 유튜브 생중계 진행으로 많은 시민과 관계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토크콘서트는 시작시간인 3시 45분에‘3가지 주제(꿈, 진로, 미래)를 4명의 소중한 사람(부천시장, 청소년 3명)이 5늘(오늘)부터 힘차게 시작해보자’라는 의미를 담아 약 1시간 정도 진행됐다.

청소년들의 꿈, 진로, 미래를 주제로 진행된 이번 콘서트에서는 세대별 다른 환경과 경험을 통해 청소년들이 미래 설계를 위한 자신만의 가치관과 마음가짐을 자유롭게 이야기하며, 미래교육을 위한 마을과 학교의 역할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장덕천 부천시장은 “청소년의 꿈, 진로, 미래에 대해 이야기하는 과정을 통해 실제적으로 청소년들에게 필요한 미래교육이 무엇인지 알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면서, “온마을이 함께하는 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부천미래교육센터가 마을과 학교의 연결고리가 되어주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토크콘서트에 참여한 심원초등학교 6학년 김지수 학생은 “시장님과 선배들의 이야기를 들어보고 함께 이야기 할 수 있어서 유익한 시간이었다. 앞으로 나의 꿈을 이루기 위해 다양한 경험을 쌓고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당찬 다짐을 말했다.

부천미래교육센터 이은경 센터장은 “앞으로 부천미래교육센터가 청소년과 교육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하여 마을과 학교가 함께 성장하는 부천형 미래교육의 방향을 제시하고, 창의적인 미래인재양성을 위한 교육 플랫폼이 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