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구리시, ‘홈페이지 전면 개편’ 사업 완료보고회 개최

사용자 중심의 최신 IT트렌드 반영, 모바일 기기 사용 편의성을 갖춘 소통 공간

[뉴스시선집중, 이학범기자] 구리시는 25일 시청 3층 상황실에서 시 홈페이지 전면 개편사업 완료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개편 사업은 2021년 7월 착수하여 약 8개월간의 개편작업 및 시민의견수렴 과정을 거쳐 최종 완료보고회를 개최하게 된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 시 홈페이지 개편사업 추진경과 보고 ▲ 통합예약포털 등 주요 개편사항 소개 및 시연 ▲ 질의응답 등의 시간을 가졌다.,

시 홈페이지는 최신 트렌드 적용 및 UI 개선, SNS 인증 등을 통한 시정 정보 접근성 개선, 모바일 반응형 웹 구축 등 홈페이지 이용 편의성 개선, 신속한 대응과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한 시스템 운영환경 개선에 초점을 두었다.

주요 개선사항으로는 ▲최신 IT 트렌드 및 UI 적용 28개 홈페이지 통합 전면 재구축 ▲시민편의 제공을 위한 통합예약 시스템 신규 구축 ▲여성행복센터 등 6개 홈페이지 신규 구축 ▲ 반응형 웹 기반 모바일 기기 사용 편의성 향상 ▲검색기능 강화 및 챗봇기능 신규 구축 ▲설문조사시 인증기능 강화 ▲생활지도 서비스를 통한 관내 주요시설 위치정보 제공 등 이다.

안승남 시장은 “이번 시 홈페이지 전면개편을 통해 시민들이 홈페이지를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되었다”며, “오늘 보고회서 나온 부족한 부분들은 수정하고 보완하여 시민들이 만족하는 최고의 홈페이지를 만드는데 지속적으로 노력해 줄 것 ”을 당부했다.

한편, 시는 보고회 토의 과정에서 나온 의견을 검토하고 보완해 개발에 반영한 뒤, 4월 초에 새로운 시 홈페이지 운영에 들어갈 예정이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