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고양시 민방위 교육 온라인으로 들으세요

교육훈련 통지서 모바일로 받는다

[뉴스시선집중, 박동혁기자] 고양시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2022년 민방위교육을 사이버교육으로 실시한다. 시는 이에 앞서 교육훈련 통지서를 모바일 방식으로 발송할 예정이다.

고양시 민방위 대장 및 대원 등 63,000여 명을 대상으로 실시되는 사이버교육은 연차에 상관없이 1시간 이수하면 교육 이수로 인정된다.

당초 1~2년차 민방위대원은 연 1회 4시간 집합교육, 3~4년차 대원 2시간, 5년차 이상 민방위대원은 1시간 사이버교육을 받아야 했으나 코로나19 확산을 계기로 민방위 교육대상자 전연차 1시간 사이버교육 이수로 변경됐다.

상반기 교육은 4월 1일부터 7월 15일까지 진행될 계획이다. 단 6월 1일 전국동시지방선거로 인해 선거기간 14일(5.19.~6.1.) 동안은 교육이 일시 중단된다.

민방위 교육훈련통지서는 민방위 대장과 대원에게 모바일 및 우편 등 비대면 방식으로 교부되며, 모바일 통지서는 네이버?카카오페이 앱 알림 및 문자 메시지로 발송된다.

사이버교육은 PC 또는 모바일을 통해 스마트민방위교육 사이트에 접속한 뒤 본인인증을 거쳐 1시간 교육을 받고, 객관식 평가에서 70점 이상을 받으면 교육을 이수한 것으로 인정된다.

또한 헌혈 참여, 코로나19관련 재난안전봉사활동에 1시간 이상 참여한 경우에도 교육이 인정되며, 사이버교육 이수가 어려운 대원은 동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서면 교육을 진행할 수 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