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싸이, 틱톡 채널 개설..올해 정규 9집 발매

정규 9집 발매·TNX 프로듀싱

[뉴스시선집중, 최현숙기자] 가수 겸 프로듀서 싸이가 2일 글로벌 숏폼 영상 플랫폼 틱톡(TikTok) 채널을 공식 개설했다.

이와 동시에 첫 번째 영상으로 미국 래퍼 라쉬다(Rasheeda)의 '메리 미(Marry Me)'(feat. Toya Wright)의 클립을 게재했다.

영상 속 싸이는 누군가에게 반지를 끼운 뒤 피네이션(P NATION) 연습실과 화장실, 계단 등 곳곳을 배경으로 능청스러운 연기를 선보였다. 난데없는 싸이의 등장에 틱톡 팔로워와 조회수, '좋아요' 수도 빠르게 상승 중이다.

지난해 데뷔 20주년을 맞은 싸이는 한국 대중음악을 대표하는 가수 중 한명이다. 지난 2001년 1집 '싸이 프롬 더 싸이코 월드'로 데뷔했다.

특히 2012년 세계적으로 흥행한 '강남스타일'로 그룹 '방탄소년단'(BTS)에 앞서 빌보드 차트에 균열을 내고, K팝을 세계에 알린 주인공으로 통한다.

빌보드차트가 K팝의 안방이 된 지금 싸이도 올해 가수로서 프로듀서로서 활동을 가속화한다. 이번 틱톡 채널 개설은 역시 다양한 활동을 알리는 소통 창구인 동시에 음악 팬들과 더 교류하기 위한 통로 마련으로 보인다.

씨이는 5년 만인 올해 정규 9집 발매를 예고했다. 2017년 8집 '4X2=8' 이후 처음이다. 또 자신이 이끄는 피네이션(P NATION)의 수장으로서도 시험대에 오른다. 피네이션의 첫 보이그룹 'TNX'가 오는 5월17일 첫 앨범을 내고 데뷔한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