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시선집중, 박광옥기자] 재단법인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는 지난 9일 2022년도 제1회 초 ·중 ·고졸 검정고시 10개교에서 검정고시 시험을 치르는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합격을 위한 응원과 아웃리치를 진행했다.
아웃리치를 통해 청소년들의 꿈을 향한 발걸음을 응원하기 위해 꿈드림 등록 학교 밖 청소년 60여 명을 대상으로 합격기원 선물 및 점심을 지원하였고 그 밖에 학교 밖 청소년 및 부모를 대상으로 홍보물을 배포하여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을 홍보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이 날 아웃리치 활동 중 학교 밖 김00 청소년은 “합격기원 선물을 받아 좋았고 도움이 필요할 일이 생기면 꿈드림에 꼭 등록하겠다.” “선생님들의 응원을 받으니 힘이 난다”고 말하는 등 소감을 말해주어, 아이들을 격려하고 청소년지원센터를 알리는 기회가 되어 더욱 의미있는 시간이 되었다.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상담지원, 학습지원, 진로 및 진학프로그램 지원, 문화활동체험, 복지급여(급식비, 교통비, 직접지원비) 등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지원이 마련되어 있으며 만9세 ~ 24세까지의 학교 밖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