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안산시-안산시글로벌청소년센터, 이주배경 청소년 지원 네트워크 추진단 발족

[뉴스시선집중 윤금아 기자] 안산시와 안산시글로벌청소년센터는 관내 이주배경 아동·청소년을 위한 안전망을 구축·지원하기 위한 이주배경 청소년 지원 네트워크 추진단을 발족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나선다   

지난 14일 개최된 이주배경 청소년 지원 관계기관 네트워크 회의에서 18개 이주배경 아동·청소년 지원기관의 실무자들과 관계 공무원들은 이주배경 청소년 지원 네트워크 추진단을 통해 이주배경 청소년들이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로 뜻을 모았다.    

이들은 통역단 네트워크 네트워크 통합문화활동 심리정서지원 찾아가는 한국어 교실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특히 이주배경 청소년들의 정서적 안정을 위해 동물매개치료를 연계하고 국내법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인한 경미한 사건지원 방안 등을 논의했다.    

안산시글로벌청소년센터는 이주배경을 가진 아동·청소년과 가족이 체류자격과 이주배경에 상관없이 차별받지 않고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문화 심리정서 진로교육 및 상담 부모역랑강화와 지역사회 인식개선 정책개선을 위한 활동 등을 수행하고 있다.     

한편 시 관계자는 전국 최고의 다문화 선진도시 안산의 위상에 걸맞게 증가하고 있는 이주배경 아동·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