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시선집중, 박광옥기자] 지난 3일 권선구 세류2동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수원여대 사회봉사단과 함께 관내 저소득 독거 어르신 20명을 대상으로 장수사진 촬영 행사를 추진했다.
이번 장수사진 촬영은 어르신의 무병장수를 기원하며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의 추천을 받아 고령의 저소득 독거 어르신 20명을 선정했으며, 경제적 부담감 해소에 도움을 드리고자 재능기부를 통해 무료로 진행됐다.
세류2동과 복지대상자 지원 협약을 맺은 수원여대 사회봉사단은 사진작가 섭외와 헤어 및 메이크업, 네일아트 서비스까지 다양한 재능기부를 선보였으며 세류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행사장 내 방역소독과 질서유지를 담당하며 어르신들의 안전을 살폈다.
또한 관내 지역아동센터 3개소(평화로운, 새수원, 다온) 아동들이 할아버지, 할머니의 무병장수를 기원하며 직접 쓴 손글씨 메시지를 그대로 담은 포토존을 별도로 마련하여 어르신들에게 감동을 선사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이준재 세류2동장은 “지역 어르신들께 추억을 만들어드릴 수 있는 기회가 된 것 같아 기쁘다. 어르신들께 좋은 선물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지역 어르신들을 위해 애써준 세류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수원여대 사회봉사단에 감사하다”고 인사를 전했다.
행사에 참석한 한 어르신은 “얼마만에 해 본 화장인지 어색하지만 기분은 좋다”며 “사진을 찍으면 장수한다는 얘기가 있어 신청했는데 머리도 손질해주고 손톱도 예쁘게 해줘서 고맙고 기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