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시흥시 정왕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따뜻한 지역사회 만드는 '본동상회'로 친환경 농작물 나눠


[뉴스시선집중, 박광옥기자] 정왕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9일 정왕본동 행정복지센터 내 '본동상회'를 운영해 주민들에게 친환경 농작물을 제공하고, 수익금 전액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기금으로 전달함으로써 ‘주민이 주민을 돕는 기부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정왕본동 행정복지센터 뒤편에 마련된 생태놀이쉼터에서는 친환경 농작물인 오이, 상추, 고추, 토마토, 호박 등을 기르고 있다. 이외에도 트리하우스, 파고라 그네의자 등의 시설이 설치돼 있어 주민들이 휴식할 수 있고, 옥잠화, 자주달개비, 섬기린초, 벌개미취 등 다양한 초화류를 심어 생태학습공간으로 활용 중이다.

수확기가 도래한 농작물은 당일 수확해 행정복지센터를 내방하는 주민들에게 무인판매로 운영하고, 수익금은 정왕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기금으로 기탁해 관내 어려운 주민을 위한 사업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생태놀이쉼터를 관리하는 하현갑 반장은 “작은 정성으로 누군가를 돕는다는 것은 정말 보람되고 행복한 일이다. 앞으로도 친환경 농작물을 잘 수확해 주민들과 함께 나눌 수 있도록 생태놀이쉼터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혜숙 정왕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농작물 수익금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기금으로 사용하는 것은 결국 주민이 주민을 돕는 함께 사는 지역사회의 실현“이라며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으로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 수 있게 하겠다”고 말했다.

오을근 정왕본동장은 “농작물을 수확한 양만큼 더 많은 이웃을 도와줄 수 있는 사랑 가득한 나눔이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을 위한 나눔 사업이 확산될 수 있도록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