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광명시 청소년폭력 Zero, 그날까지!!’...제2차 청소년폭력 예방 보호자 교육 실시

꼭 알아야 할 자녀를 위한 청소년 폭력 대처 노하우

[뉴스시선집중, 박광옥기자] 광명시청소년재단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23일 광명시 평생학습원에서 관내 청소년 자녀를 둔 보호자를 대상으로 올해 두 번째 청소년폭력 예방 보호자 교육을 실시했다.

광명시 청소년폭력예방전담기구는 청소년 폭력 예방 교육의 중요성을 알리고 배려와 존중의 시민 문화를 확산하고자 4월부터 10월까지 총 5회에 걸쳐 대상별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날 교육에는 '장난이 폭력이 되는 순간'의 저자이자 10여년 이상 학교 폭력 전문 상담가 및 분쟁 조정 전문가로 활동해온 김승혜 유스메이트 아동·청소년 문제 연구소 대표가 강사로 나서, 청소년폭력 예방에서부터 문제 해결에 이르기까지 우리 아이를 청소년 폭력의 위험으로부터 벗어나기 위한 방법에 대해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사례 등을 제시하며 강의를 진행했다.

교육에 참석한 한 참석자는 “실제 주변에서 접할 수 있는 구체적인 사례들과 실질적인 대처 방법을 알게 되어 정말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자녀들이 어려운 상황에 처할 때, 당황하지 않고 현명하게 대처 할 수 있기 위해 부모로써 더 노력해야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명시는 2019년부터 청소년폭력 예방 전담 기구를 설치하여 청소년 폭력 사전 예방은 물론, 청소년 폭력 발생 시 피해자와 가해자의 전문적인 심리치료 및 개인·집단 상담, 복지 지원 등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청소년폭력 예방과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은 광명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