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시흥시 업그레이드된 '만보시루', 한 달 만에 이용자 2만 명 돌파 '인기'... 기능 강화로 시민 만족도 쑥↑


[뉴스시선집중, 박광옥기자] 시흥시의 지역화폐 연계 건강걷기 앱인 ‘만보시루’가 기능 개선 후 한 달 여 만에 이용자 2만 명을 돌파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 2021년 출시된 만보시루는 하루 5천보부터 1만보까지 사용자의 목표 걸음 수에 따라 1일 최대 100원의 지역화폐 모바일 시루를 적립해 주는 걷기 앱으로, ‘시흥을 걸으며 건강도 챙기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는 성취감을 시민들에게 제공해 긍정적인 평가를 받아왔다.

시는 시민 만족도를 한층 더 높이기 위해 올 상반기부터 걸음 수 측정 정밀화 등의 앱 기능 개선 작업에 돌입해, 지난 5월 기존 앱을 대체하는 업그레이드 만보시루를 선보였는데 시민들에게 지속적으로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업그레이드된 만보시루 앱은 시민 건강 증진과 지역경제 활성화 효과는 물론, 정확한 걸음 수 측정 뿐 아니라, 시흥시의 각종 소식을 알리는 홍보 기능을 강화했다. 이로써 시민들에게 가장 빠른 시정소식을 전달하는 이점을 지녔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시흥시를 걷고 적립한 걷기 포인트를 지역화폐로 전환해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하는 방식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역공동체 강화에 기여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일상 속에서 지역화폐를 보다 더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방안 마련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