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시흥시 월곶동 주민자치회, 마을교육자치 힘 돋울 ‘우리마을 교육 수다방’으로 소통 활짝


[뉴스시선집중, 박광옥기자] 월곶동 주민자치회는 ‘월곶마을교육자치회’ 운영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28일 마을교육의제 발굴을 수립하는 ‘우리마을 교육 수다방’을 개최했다.

그간 교육 수다방에는 청소년을 비롯해 학부모, 마을학교, 마을주민, 마을활동가?지역돌봄관계자 등이 다양한 시민들이 참여해 이야기를 나눴다. 이번 수다방에도 시민들이 참여해 소소한 이야기를 시작으로 마을 교육에 관한 현장감 있는 수다를 이어갔다.

또한, 퍼실리테이터 2명이 배치돼 주민들의 교육 수다를 지원했으며 동 특성에 맞는 교육의제를 발굴해 실천 방안을 함께 논의했다.

마을의제로 선정된 교육의제는 마을교육자치 사업이나 주민자치계획사업 등에 연계될 예정이다.

조방훈 월곶동 주민자치회장은 “우리마을 교육 수다방을 통해 도출된 교육 의제를 체계적으로 실현해 ‘아이들이 살기 좋은 마을, 아이를 키우기 좋은 마을’을 가꾸는 데 지역사회가 함께 소통하고 화합해 나아가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김경미 월곶동장은 “마을의?아이(청소년)들을 함께 키우고,?아이들이 마을의?주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마을구성원들이 공동의 권한과 책임을 갖고 협력함으로써, 마을교육자치의 힘이 곳곳에서 실현되길 바란다”고 희망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