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시흥시 목감동, 찾아가는 이동상담소 및 복지사각지대발굴 캠페인 열어


[뉴스시선집중, 박광옥기자] 목감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5일 관내 취약계층이 밀집한 LH7단지 임대아파트 내에서 찾아가는 이동상담소를 운영했다.

이번 찾아가는 이동상담소는 수급자 종량제봉투 지급 및 복지상담·고용상담·주거상담·건강상담을 종합적으로 제공했다. 특히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 시흥시주거복지센터가 협조해 주민들이 전문적인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운영됐다.

아울러 이날 목감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함께 목감 구도심 및 신도시 중심상가 일대에서는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이 동시에 진행됐다. 참여 위원들은 주변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을 찾아 행정복지센터에 알려달라는 안내문과 함께 홍보 물품을 전달했다.

더운 날씨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신 위원들께 감사하다고 전한 박덕인 목감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호종 목감동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주민들이 주변에 어려운 이웃에 더욱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해 꾸준한 활동을 통해 어려운 분들이 소외되지 않고 꼭 필요한 도움을 받으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